[기업 분석]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 과연 젝시믹스가 영원할까?

2021. 9. 26. 11:04투자 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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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주가 ('21/9/25)

0. 요약 (성장 동력, 실적, 회사개요, 주력 제품, 목표주가 컨센서스)

-. 광고/마케팅 기반 운동복 및 건강식품 회사인데 좀 있어 보일라고 미사여구를 여기저기 붙인 느낌.

-. (중요) 젝시믹스는 요가 레깅스 및 애슬레저룩으로 인기몰이 중. 무려 회사 매출비중이 전체의 80%에 육박

-. 향후에도 고성장 예상. '21년~'23년 사이 연 20%이상 성장.

-. 하지만 요가복은 경쟁자도 많은데다 우리나라는 유행에 매우 민감한 나라. 젝시믹스가 지금은 잘나가지만 지속할 수 있을지 의문. 그래도 미국의 '룰루레몬(시가총액 60조, PER 68배)'을 보면 운동복 회사도 끊임없이 성장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여줌. 

-. 증권사 목표주가는 1.5만원. 현재 주가 1.1만원, 시가총액 3100억원 PER 76배 ('21년 9월 26일 기준) 

-. 결론적으로 젝시믹스가 얼마나 잘되는지가 투자포인트. 경영진이 얼마나 진정성을 가지고 브랜드를 유지해나갈지도 관건. 지금 한창 물들어왔으니 열심히 노 저을테고, 잘나가는 배 얻어타다 내리는것도 좋은 전략이겠다. 

 

1. 회사개요

-. "온라인에 최적화된 브랜드 연구개발과 소셜네트워크 기반 마케팅 노하우를 보유한 ‘제조 기술 기반 미디어커머스’ 기업" 이라고함

-. 2012년에 설립된 ㈜브랜드엑스그룹은 광고대행업을 시작으로 건강식품 브랜드 ‘박지은다이어트 (現 쓰리케어)’와 요가복 브랜드 ‘젝시믹스’를 런칭. 이후 광고대행업은 ‘㈜이루다마케팅’으로, 건강식품 제조 및 판매업은 ‘㈜쓰리케어코리아’로, 요가 및 애슬레저 제조 및 판매업은 ‘젝시믹스코리아’로 순차적 분사.

-. 결국 광고/마케팅 기반 운동복 및 건강식품 회사인데 좀 있어 보일라고 미사여구를 여기저기 붙인 느낌. 

 

 

2. 재무제표와 실적 컨센서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실적('21/9/25)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컨센서스('21/9/25)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예상실적 ('21/9/25)

 

-. '18년부터 급격하게 사세 확장 중. 연 2~3배 급성장. 젝시믹스의 대박 때문으로 추정

-. '21년 예상 매출액 1984억원, 영업이익 198억원. 

-. '22년 추정 실적 매출액은 2437억원, 346억원, '23년에도 20%이상 성장 예상.

 

 

3. 주력 제품

1) 젝시믹스

-. 최근 급 상승중인 운동복 브랜드. 요가 레깅스 및 애슬레저룩으로 인기몰이 중

-. 특히 여성용 운동복 판매량이 급증하는 모양새. 골프, 클라이밍, 필라테스, 요가, 테니스 등에 활용. 

-. 무려 회사 매출비중이 전체의 80%에 육박

 

2) 그 외

-. 뉴브랜드는 뭐하는지 모르겠음. 아마 마케팅회사인데 이루다마케팅으로 통합된 듯. 

-. 쓰리케어코리아는 다이어트용 식품 및 도시락(샐러드, 곤약면) 등 취급

-. 이루다마케팅은 광고회사. 자사 브랜드 마케팅이 주력

-. 닥터셀팜은 화장품과 건강기능식품 취급

-. 젤라또랩은 손톱데코용 제품 취급. 

-. 전체 매출액 (860억원) 대비 20%인 160억원 수준. 

 

4. 향후 전망 및 기타

-. 향후에도 고성장 예상. '21년~'23년 사이 연 20%이상 성장

-. 하지만 요가복은 경쟁자도 많은데다 우리나라는 유행에 매우 민감한 나라. 젝시믹스가 지금은 잘나가지만 지속할 수 있을지 의문. 

-. 운동복 시장의 경쟁자인 안다르처럼 내부적인 리스크도 존재한다는 생각. 안다르의 경우 한참 잘나가다가 회사 내부 성추행 사건 및 안일한 대응으로 브랜드이미지 다 깎아먹어버림. 인플루언서 기반 의류 및 생필품 회사인 임블리의 경우에도 미숙한 고객 대응으로 한순간에 나락행. 

-. 그래도 미국의 '룰루레몬'을 보면 운동복 회사도 끊임없이 성장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여줌. 

-. 결론적으로 젝시믹스가 얼마나 잘되는지가 투자포인트가 되겠다는 생각. 경영진이 얼마나 진정성을 가지고 브랜드를 유지해나갈지가 관건. 지금 한창 물들어왔으니 열심히 노 저을테고, 잘나가는 배 얻어타다 내리는것도 좋은 전략이겠다. 

 

출처1: https://brandxcorp.com/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공식 홈페이지)

출처2: 교보증권 리포트, 대신증권 리포트('21/5/17, '21/9/13)

출처3: http://dart.fss.or.kr/dsab007/main.do (공시 보고서)

출처4 : https://finance.yahoo.com/quote/LULU/?guccounter=1&guce_referrer=aHR0cHM6Ly93d3cuZ29vZ2xlLmNvbS8&guce_referrer_sig=AQAAAMZZa8G8_Ia-v2KXlcCe1uFHfM3cV5B_Y4qcgBNGfu2tgMmRStzWKk9tCJCiLRszghj256F5U1U5yYEQtotdCTO6FMEIygRRTuDWxqN-76sEjXERZCMowWQTgCSttIUIvZmR6rDNfpqcRVq5-9rs-TjVzI6Qmiry0De_tnnQpxpI (룰루레몬 개요)

출처5: https://finance.naver.com/item/main.nhn?code=337930 (회사개요, 실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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