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협재 맛집 '정직한돈' - 돼지고기가 진짜 맛있음

2020. 5. 17. 17:45잘먹은 음식점

반응형

 제주도 흑돼지가 질이 좋은 것은 모두가 안다. 하지만 맛있게 잘 구워 먹는 것은 다르다. 이곳은 좋은 제주 흑돼지를 참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곳이다. 정씨의 표현을 빌려쓰자면 '역대급' 맛집이다. 기본적으로 고기와 숯이 좋기도 한 것 같고, 우리가 방문 했을 때에는 방문자가 거의 없어 사장님께서 직접 구워주셨는데 역시 전문가의 손길을 타서그런지 더 맛있게 구워먹을 수 있었던 것 같기도 하다. 

사장님께서 친절하시기도 하다. 친근하게 다가오셔서 자연스럽게 대화를 이끌어주시기도 했으며, 간단한 여행 팁도 던져주셨다. 그리고 아이언맨 도넛으로 유명한 '랜디스 도넛(Randy's Donut)'을 추천해주시니 덕분에 후식으로 도넛도 잘 먹었다.

 이곳의 아쉬운 점은 크게 없다만, 전복과 딱새우 그리고 소시지는 탄성이 나올 정도는 아니다는 점. 하지만 돼지고기가 압도할 만큼 맛있으니 그것만으로 만족스럽다. 그리고 조연이 주연보다 시선강탈하면 되겠나?

 개인적으로 관리하는 음식점 지도에 이곳이 '빨간색 하트'를 받았다(빨간색 하트의 의미는 다시 방문해도 될 정도라는 뜻). 돼지고기가 워낙 맛있으니 제주도에 오면 꼭 와보자. 김치찌개도 괜찮다고 하는데 이것은 다른분의 후기를 보시면 좋겠다. 우리는 너무 많이 주문하여 김치찌개까지 먹을 배는 없었다. 물론 랜디스 도넛 먹을 공간이 필요하기도 했다. 

 

 

 

​ 요즘 핫한 애월에 본점이 있다고 한다. 이곳은 협재해수욕장 근처의 직영점이다. 

 

 

 

메뉴

 우리는 '제주 흑돼지 해물 모듬'주문. 둘이서 먹기는 약간 벅차다만 또 못먹을 정도는 아니기도 하다. 하지만 김치찌개까지 주문할 수는 없었다.

오후 4시경에 방문해서 한-산.

 

흑돼지 근고기

목살과 오겹살을 초벌하여 한덩이씩 주신다. 왜 근고긴가 하니 1근(600g)을 맞춰 주셔서라고 한다.

오겹살 껍데기 + 비계구이

이곳의 특징. 오겹살의 껍데기 + 비계부분을 잘라 구워주는데, 껍데기도 맛있다. 돼지껍데기를 좋아하지 않는 낑깡님도 맛있게 먹었다.

 

 

목살과 오겹살

 

목살과 오겹살은 육즙가득하고 숯향이 은은하게 베어들어 당연히 맛있다. 특히 사장님의 손을 타서 그런지 훨씬 더 맛있었던 것 같다. 많은 설명이 필요없다. 하여튼 이곳의 돼지고기는 맛있다.

 

 

 참기름을 둘러 전복을 구워주시니 이 또한 괜찮다. 다만, 딱새우는 전날에도 느꼈지만 일반새우와 같은 달달함이 부족하니 취향에 좀 안맞다. 구워먹어도, 회로먹어도 그냥저냥. 참고로 이곳 딱새우가 별로라는게 아니라 딱새우 자체가 내 취향에 안맞다는 것이니 오해말자.

 수제소시지도 나쁘지 않다. 잘 구워먹어주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