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트럴시티/고속버스터미널/파미에스테이션 맛집 '소이연남' - 진한 고기국물의 태국식 쌀국수

2020. 5. 30. 13:49잘먹은 음식점

반응형

 소이연남은 정씨의 추천으로 방문하게 된 곳. 몇년전에 한남점으로 방문하였는데, 멋진 건물 외관에 반하고 쌀국수와 스프링롤도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다. 고터점도 예전에 방문한 적 있는데 사진을 제대로 찍지못해 이제서야 포스팅한다. 이날은 쌀국수를 끌려하시는 낑깡님과 같이 방문. 소고기국수와 소이뽀삐아를 주문해줬다. 

 

 이곳의 소고기국수의 국물은 여전히 진하며, 통통한 고기도 적지않게 올려주시니 푸짐한 느낌이다. 그리고 살짝구운마늘과 쪽파와 고기국과의 조합이 좋다. 때문에 식감좋은 쌀국수와 곁들여 먹어주면 일품. 맵게먹을 수도 있는데, 낑깡님은 매운고추와 고춧가루까지 뿌려드셨다. 저는 요리사님께서 만들어준 그대로 먹었어요.

 소이뽀삐아는 스프링롤인데 돼지고기, 새우, 죽순, 버섯이 꽉 들어차있어 역시나 푸짐해보인다. 겉은 바삭하게 잘 튀겨주셨으며, 속재료의 조리상태도 좋다. 특히 죽순과 새우의 식감이 좋아 식감도, 향도 맛도 좋다. 쌀국수만 먹기에는 다소 부족할 수 있으니 주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아쉬운점이 없다. 굳이 뽑아내자면 볶음류가 없었다는 점? 이곳에는 국물쌀국수만 있으니 볶음면이나 볶음밥류는 다른곳에서 먹어주자. 곧 볶음류의 맛집도 찾아보고 포스팅해야겠다. 

 이곳만한 쌀국수집이 있을까 싶다. 다음방문에는 국밥으로 변경해서 먹어볼 예정. 찹쌀밥 옵션도 있는데 궁금하다. 

 본점은 당연히 연남동에 있다. 나는 예전에 한남점에도 방문한 적 있는데 맛의 차이는 없다고 생각. 이곳 반포점은 파미에스테이션 2층에 위치하고 있다. 고터는 서울에서 난이도가 높은 미로이니 이곳 '소이연남'을 찾기 쉽지 않다. 긴장하고 찾아가자. 7호선쪽에서 진입하든, 아니면 센트럴 시티(호남선)터미널쪽에서 접근하면 찾기 쉽다 생각한다. 

 

 

 

 금요일 저녁시간에 방문하니 방문자가 참 많다. 

 

 

 

메뉴

 사실 나는 볶음면류가 끌렸는데, 이곳은 국물쌀국수 뿐이 없었다. 물론 이곳의 국물쌀국수가 맛있으니 불만없었다. 

 

 

 

본인의 기호에 따라 만들어 먹을 수 있다. 

 한국인들은 매운음식에 환장하지 않는가. 고추식초와 태국고춧가루를 넣어주면 매콤하게도 즐길 수 있다. 나는 만들어진 그대로 먹었지만, 낑깡님은 고추식초에 태국고춧가루까지 넣어드셨다. 낑깡님도 찐한국인, 난 맵찔맵찔. 

 

 

 

소이뽀삐아(스프링롤)

 예전 한남점 방문시에도 마음에 쏙 들었던 소이뽀삐아. 두툼판 스프링롤인데 새우, 돼지고기, 버섯 그리고 죽순과의 조합이 좋다. 쌀국수와 같이 먹기 참 좋다. 

 

 

 

소고기국수

 진한국물이 여전히 일품이며, 두툼한 고기와 쪽파/구운마늘 숙주나물 그리고 쌀국수와의 조합이 좋다. 취향에 따라 잘 곁들여 먹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