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청주 / 그랜드CC 맛집 ‘사또가든' - 안창살과 청국장 맛집

2020. 5. 24. 10:00잘먹은 음식점

반응형

 부모님 발 추천지. 이곳 '사또가든'은 우리집에서 차로 1시간여 걸리는 곳이다. 이벤트가 있거나 혹은 여유로운 날에 종종 방문하는데, 이렇게 먼곳에 위치한 음식점을 언제 또 발굴하셨는지 아직도 신기할 정도. 이날은 아버지 생신 기념, 그동안 먹지 못했던 안창살과 청국장을 먹으러 방문하였다.

 

 이곳은 고기 특히 안창살과 돌솥밥/반찬 모두 훌륭하다. 고기는 안창살임에도 다소 저렴한 가격에 질도 좋으니 맛있으며, 특히 이곳의 매력은 밥속까지 익어있는 돌솥밥과 상다리가 부러지게 나오는 반찬, 그리고 청국장이다. 그리고 과장 약간 보태어 쓰자면 모든 반찬들이 맛있다. 고기도 맛있는데, 식사도 맛있고 푸짐하니 반하지 않을 수 없다. 이모님들께서 매우 친절하시기도 하니 흠이라곤 찾을 수 없는 곳이다. 수도권에서 접하기 쉽지 않은 친근함과 친절함이랄까. 이러하니 집에서 멀리 있는 곳이지만 마음속 단골이 안될 수 없다. 

 근 10년여 전부터 방문했는데 아직까지 잘 계시니 골프치러오신 분들께서도 많이 방문하시지 않나 생각해 본다. 

 

 이곳은 우리집에서 먼 것 외에는 아쉬운 점이 없다. 기분좋게 드라이브 하고, 이곳에서 맛있는 식사를 하고 돌아올 수 있으니 만족스랍다. 다음 날씨 좋은날 혹은 이벤트날에 재방문 예정. 이곳 '사또가든' 방문하여 안창살과 청국장을 먹어보시면 좋겠다. 

 

 

 

 

 

 

 

 이곳저곳에 '사또가든'이란 음식점이 많더라. 이곳은 청주시 청원구에 있는 그랜드 CC 근처의 음식점이다. 

 

 

 

 

입구

 

 그랜드CC근처에 위치하고 있다. 때문에 골프 한 라운드 돌고오신 어르신들이 자주 방문하시는 것 같다. 

 

메뉴1

 

소고기, 특히 안창살을 자주 먹으러 왔었다. 이날도 스타트는 안창살로!

 

메뉴2

 

된장/고추장/청국장 등 각종 반찬과 장류도 판매하시는데, 청국장이 괜찮으니 사봄직하겠다.

 

 

 

 

반찬들

 

 간을 세게하지 않은 반찬들. 개인 취향이다. 과장 좀 하여 모든 반찬이 맛있으며 상다리 부러질 정도로 많이 내어주시니 괜시리 기분 좋다. 

 

안창살

 

 안창살. 맛있는 소고기에 무슨 설명이 필요하겠는가. 가격도 저렴하니 만족스럽다. 

 

 

 안창살 살살녹는다.

 

한우암소등심

 

 한우암소등심은 이번 방문에 처음 먹어보았는데, 기름지니 역시나 괜찮다. 기름기가 많으니 또 맛있으며 입살녹. 다만, 기름이 좀 있으니 누군가에게는 약간 느끼할 수 있을 수 있을 것 같다. 등심은 원래 기름이 많지 않은가? 야채반찬과 곁들여 먹으며 중화시키면서 먹어주자.

 

청국장과 민물새우탕

 

 청국장과 민물새우탕. 이곳의 시그니처메뉴인 청국장은 여전히 맛있다. 민물새우탕은 이번 방문에서 처음 접했는데, 시원한 맛이 특징이니 지친 속을 다스리는데 좋겠다. 마침 전날 음주하신 아버지가 참 좋아하셨다.

 예전에는 일반청국장과 김치청국장을 주셨는데, 민물새우탕으로 교체되었더라. 

 

청국장

 

 꼬릿꼬릿한 청국장이 내취향이다. 

 

 

 

 

돌솥밥

 

 쌀의 속까지 잘 익은 돌솥밥과 고기/반찬/청국장와 먹어주면 완벽하다. 이곳에 오면 항상 참 푸짐하게 잘먹고 갈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