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방그릴 구매 후기 - 안방에서 쾌적하게 고기 구워먹기 가능

2021. 12. 22. 10:47무엇이든 구매합니다

반응형

 매번 밥 해먹는거는 참 귀찮다. 요리하는것은 시간가는줄 모르고 재미있는데 이후 설거지하는게 그렇게 손이 안가더라. 나의 경우에는 설거지하기 싫어서 집밥 잘 안해먹는다. 그렇다고 매일 나가서 외식해먹자니 식당 물가는 천정부지고 코로나가 아직 횡횡하니 불안하다.

 이에 '집에 불판을 들여놓으면 마음편히, 비교적 저렴하게 고기를 즐길 수 있지 않겠느냐?'라는 의견이 낑님으로부터 접수되었고, 동의하여 바로 구매추진하게 되었다. 낑님은 잘 알려진 고기매니아, 입맛이 없을때는 항상 고기로 식욕을 돋우신다고 한다. 낑님댁에서도 적절한 메뉴가 생각나지 않을 때는 바로 고기를 구워드신다고 한다. 이런 낑님의 요구에 부응하고자 좋은 고기그릴 검색 시작.

 

 사실 '안방그릴'이 아닌 다른 회사의 제품을 먼저 구매했는데 생각보다 품질이 너무 안 좋아 받자마자 반품해버렸다. 가장 충격적인건 뚜껑이 있는 불판인데 아구가 안맞는다는 점. 게다가 코팅이 안된 철판을 사용해서 뚜껑닫을때마다 철의 앙칼진 느낌이 바로 전달되어 불쾌하기 짝이 없었다. 또 다른 문제점은 웬만한 삼겹살 한 줄도 못올릴 것 같은 약소한 그릴크기. 도데체 누구코에 붙이라고 이렇게 작게 만들었나 생각이 들 정도. 이 외 별 기능도 없고 그래서 뒤도 안돌아보고 반품했다. 10만원여의 적지 않은 가격이 무색한 제품이었다. 

 그래서 다시 제품검색하게 되었고 비교적 오랫동안 쓸 제품인데 더 좋은 제품을 사고 말자는 생각이 강해졌다. 역시나 와이프가 광적인 고기러버이신 홍님에게 '안방그릴'이 훌륭하다는 조언을 듣게 되었고 그의 추천에 따라 구매하게 되었다. 참고로 홍님은 생각보다 꽤 청결하고 세심하신 분으로, 이 고기그릴을 사용하여 고기 냄새를 줄일 수 있어 만족한다고 하니 믿음직스러웠다. 

1. 언제, 어디서, 얼마에 구매?

 그리하여 롯데온에서 15.5만원에 구매. 생각보다 큰 크기에 푸짐함이 느껴지고 디테일도 이전 제품보다 더 나은게 확연히 보였다. 사용법은 간단하다. (1) 우선 가장 바닥에 물을 종이컵 반컵정도 부어주고 그릴 조립한 다음, (2) 완성된 그릴에 전기선을 꼽고 (3) 전원누르고, (4) 불판이 어느정도 달궈지면 팬버튼을 누르면 된다. 팬의 세기는 조절가능하고 높은단계로 설정할수록 더 잘빨아들인다. (5) 그리고 고기를 불판에 얹어 구워내면 된다. 불판의 온도를 조절할 수도 있는데 최고온도로 해도 아주 뜨겁지 않기때문에 고기가 잘 익혀진다.

 

2. 장점

1) 드디어 고기를 올려보기로. 고기 매연은 제품 내부에 설치된 팬을 이용하여 빨아들이고, 이를 물에 녹여버리는(?) 방식으로 없애버린다. 

2) 목살과 삼겹살을 올려보았는데 고기연기를 정말 잘 빨아들인다. 그래서 집안에 고기연기가 거의 안생기고 냄새도 훨씬 덜하다. 얼마 전 일반 프라이팬을 사용했을 때는 집안이 기름과 돼지냄새로 아수라장이 되었는데, 안방그릴을 활용하니 훨씬 나은게 몸소 느껴질 정도.

참고로 앞서 프라이팬으로 구워먹어보았을때는 아무리 환기를 시켜도, 향기나는 촛불을 틀어도 돼지비린내가 안빠진다. 이틀동안 꼬박 환기시켜놓으니 이제서야 좀 빠진느낌인데 

 

3. 단점

1) 반면 기름은 주변으로 튀기 때문에 만능은 아니다. 기름이 다소 많은 삼겹살을 구워보니 주변에 튄게 보인다. 집기들 보호차 A4용지를 주변에 뿌려놓았더니 기름으로 촉촉해져있더라.

2) 설거지 거리가 많다는거는 흠이다. 이 제품은 그릴, 전기열선, 중간 받침, 바닥 받침, 본체로 구성되어있는데 식사후에는 전부 세척필요하다. 그리고 사이즈가 그렇게 작지도 않아 우리집의 작은 식기세척기에 들어가지 않는다. 때문에 전부 다 손으로 세척해야한다. 

 

4. 결론

 지금까지 3번 사용했고 다 매우 만족하며 사용하였다. 역시 집고기의 가장 큰 걸림돌인 냄새를 효과적으로 잡아주기 때문에 훌륭한 제품이라는 생각이다. 비교적 쾌적한 식사가 가능하니 집고기를 갈망하는 우리와 같은 사람들에게 필수품이라는 생각. 우리같은 2인 가정 뿐만 아니라 4인 가족에게도 좋을거라 본다. 

롯데온, 안방그릴

 롯데온에서 15.5만원에 구매. 

 

 

 

 

5단 분리

 그릴판, 전기열선, 중간 받침, 바닥 받침, 본체 무려 5단으로 구성되어있다. 어떤 연유에서 이렇게 복잡하게 만들었는지는 알 수 없으나 매번 설거지해야하는 입장에서는 정말 아쉬운 부분.  

 

 

 

 

쾌적한 집고기 가능

 연기가 그릴판 구석으로 쏙쏙 빠져나가니 쾌적하게 집고기 가능이다. 다만 삼겹살같이 기름이 많은 부위는 조금 튀기도 하니 이는 감안하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