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 맛집 '복성루' - 짬뽕거르고 물짜장 먹어본 후기

2022. 2. 2. 12:51잘먹은 음식점

반응형

군산에 잠시 일이 있어 방문했다가 이곳 '복성루'를 방문하였다. 군산은 어떤 연유에선지 중국음식이 유명하고 여기에 군산만의 특색도 있으니 방문시 필수로 들러야할 코스겠다. 이곳도 전국 5대 짬뽕집으로 선정될 만큼 유명한 짬뽕성지라고 하며 여기에 물짜장도 유명하다고 하여 기대감을 가지고 방문.

 

사실 물짜장은 예전 전주 여행 시 크게 데였던 경험이 있어 살짝 주저하기는 했지만 이곳은 다르겠지라는 막연한 생각이 들었기에 선택했다. 참고로 전주의 '노엘반점'의 물짜장은 한참 매스컴타고 유명할때 방문했었는데 짬뽕도 짜장도 아닌 묘한 맛에 실망했었던 기억. 하지만 워낙 오래전에 방문하여 그때의 기억도 가물가물하니 다시한번 먹어보기로 결정. 

 

1.주문
물짜장 주문. 사실 옆테이블에 어머니들 시킨 짬뽕을 보니 탐날만큼 비쥬얼도 훌륭하고 양도 많아보였다. 비빔밥에 사용하는 양푼만한 그릇에 해물산 쌓아주셨으니 옆테이블 어머니께 말씀드리고 한젓가락 먹어보고 싶었을 정도. 앞서 언급했듯 이곳은 전국 5대짬뽕집으로 선정된 곳이니 주문할 때 참고하자. 그리고 옆의 다른 테이블을 슬쩍 보니 물짜장보다 짬뽕을 더 많이 드시는 것 같기도 했다. 

2. 물짜장?
예전의 악몽에서 완전히 벗어날 수 있을만큼 맛은 괜찮았다. 우선 짜장면에 계란후라이 얹어주시는데 이거 완전 좋다. 그리고 물짜장 소스는 울면에 전분기를 넣어 걸쭉하게 만든 느낌. 그리고 해삼, 전복, 새우 등 고명이 알차게 구성되어있다. 살짝은 달기도 하고 해산물의 짠맛과 담백함도 담겨져 있으니 면과의 궁합이 좋다. 

3. 아쉬운점
아쉬운점은 가격이겠다. 짜장면 한그릇에 1만원이면 그렇게 마음이 편하지는 않다. 하지만 앞서 언급하였듯 맛도 괜찮고, 양도 적절하고, 구성도 푸짐하니 좋으니 삼선짜장 먹는다고 생각하면 또 납득할만한 가격이다.

 

4. 그래서?
여행자들께서 한번쯤은 먹어볼 만한 메뉴라 생각한다. 군산에서만 먹을 수 있는 별미느낌이기도 하고 맛도 괜찮기 때문. 근처에서 근무하시는 분들에게도 괜찮은 선택지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짬뽕이 정말 탐스러웠는데 다음방문에는 짬뽕을 먹어볼 예정. 

 

 

다수의 TV프로그램에 소개된 곳이다. 

 

 

 

 

전경

식당 자체는 꽤 허름한 건물에 자리잡고 있다. 

 

 

 

 

메뉴

짜장면은 6,000원으로 일반적인 가격인 것에 비해 물짜장은 10,000원. 그만큼 다양한 식재료들이 들어가 균형잡힌 메뉴라고 보면 되겠다. 짬뽕은 9,000원 수준으로 아주 비싼느낌은 아니다. 

 

 

 

 

물짜장

개인적으로 이곳 물짜장면은 '힙합'이라 생각한다. 계란과 깨 그리고 오이를 고명으로 올려주기 때문.

 

 

 

 

힙합드립..

힙합드립은 다음 영상 참고. "뼈해장국이 힙합"이라는 고딩래퍼의 발언에 꽂혀서 사용해봄.  (https://youtu.be/oIvyhZsqkaU)

 

 

 

 

물짜장 소스

물짜장 소스는 쉽게생각하여 울면에 전분을 넣어 걸쭉하다고 보면 되겠다. 춘장이 들어가지 않은 것 같다. 

 

 

 

 

물짜장

 잘 비벼주고 먹으면 된다. 새우, 해삼, 전복, 고기, 야채 등 좋은재료가 들어있어 푸짐함이 매력. 

반응형